다이어트 생존기/다이어트 정보

당산 스퀘어짐 후기 - 등록하기

우아한책장 2020. 2. 13. 22:37
반응형

헬스장과의 악연

 

운동과는 거리가 먼 저도 회사생활동안 2~3차례 헬스장에 기부(?)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등록하고 2~3번 나가고 관두는 패턴의 반복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간 자체의 어색함

2. 그곳에서 운동을 하는 나에 대한 어색함

3. 지루함

 

당산 스퀘어짐 등록

 

당산역 근처에 거주하는 저는 일단 N** 검색으로 이곳을 찾게 되었는데, 블로그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정보를 얻기가 좋더라구요.

 

https://blog.naver.com/squaregym5

 

스퀘어짐 당산점 : 네이버 블로그

★ 위치 당산역 11번출구 100m 데시앙루브오피스텔 B1 스퀘어짐 ★ 운영시간 평일 : 06:00~24:00 토요일 : 09:00~21:00 일요일/공휴일 10:00~20:00 매월 둘째주 일요일 휴무 ★ 전화문의 02.2638.0251 ★ 카톡플러스친구 스퀘어짐당산점

blog.naver.com

거기에 간혹 이벤트로 프로모션 PT 패키지가 나오는데 제가 등록한 것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용기를 내서 등록을 하러 갔더니 카운터에 계신 직원분이 정말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시더라구요. (감사)

 

시작일(개시일) 전에는 100% 환불이 가능하고,  중간에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포기하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중도 환불을 물어보니 가능은 하지만 손해가 생길 수 있어 주로 중고나라에서 거래해서 양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찾아보니 중고나라에서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역으로 이곳을 살펴보고 좋은 조건으로 등록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장기로 결제를 하다보니 생길 수 있는 일들에 대비해서 이런 규정 및 처리절차들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등록할때 운영약관을 같이 제공하니 꼼꼼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퀘어짐 GX 프로그램 및 기타

 

 

규모도 크다보니 자체 프로그램도 진행중인데 헬스장 이용료와 별도로 GX이용료로 월 1만원을 내야합니다. 스피닝과 핫요가도 각각 1만원씩 내야합니다. GX프로그램을 등록하면 해당 스케쥴의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들으실수 있습니다.

 

EX) 3개 프로그램 * 3개월= 9만원, 요렇게 되는 거지요.

 

수건과 운동복, 락커는 따로 추가비용이 있고, 입장하실때 입구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차도 가능한 것 같았으니차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참조하세요.

 

 

스퀘어짐 시설 및 분위기

 

운영한지는  4년정도 되었다고 하고,  트레이너분들이 7~8분 정도 계셔서 활발한 PT가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해당 블로그를 방문하면 보실 수 있는 사진에서처럼 규모도 크고 사람도 많은 대형짐입니다.  등록을 하신다면 살펴볼  기회가 있을 것 같아 시설들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을게요. 개인차가 있으므로.

 

 

저같은 초보의 경우는 우선 사람들이 많으면 묻혀서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고, 트레드밀이  많이 있어서 유산소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대기 없이 이용하실 것 같아요. 다른 짐에서는 트레드밀이 다 차서 기다린적이 더러 있어서..

 

스퀘어짐은 GX프로그램도 이용하는 분들이 많고, 운동하시는 분들고 많고 대체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스퀘어짐의 좋은 점은 저같은 초보자에게 PT문턱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일 것 같은데, 위에서 애기한것 처럼 헬스장의 중도탈락은 게으름도 있지만 헬스장의 '부적응'에도 이유가 있다고 보여지기 떄문인데 이렇게 운동장과 PT를 같이 이용하는 패키지는 적응기에 중도탈락을 방지하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등록자 기대 시점.

 

그러나 무엇보다 운동장에 가기 좋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같은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등록을 결심했답니다! 

 

1. 시설이 넓고 운동하기 편안한 분위기

2. 합리적인 PT가격(낮은 진입장벽)

3. 이용권의 양도가능성

4. GX프로그램

5. 집에서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