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하다/여행지

[여행지] 경주 통일전_ 수련은 지금?

우아한책장 2022. 7. 16. 01:03
반응형

경주에 가서 SB가 수련이 아름다운 곳이 있다고 함께 가자고 해서 들른 곳이었다. 이런 곳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았다. 경주의 관광중심지로부터 조금은 떨어져 있기도하고 경주관광의 필수코스 같은 곳은 아니다. 

 

통일전은 1977년 박정희 전대통령의 지시로 건립되었고 전각 안에는 태종무열왕, 문무대왕, 김유신 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으며, 회랑에는 통일을 향한 격전의 현장을 보여주는 기록화를 길게 전시 되어 있다고 한다.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는 교육적인 장소(?)라고는 하지만 나는 수련을 보러 갔다. 

 

주차: 무료. 평일에 매우 널널함. 

운영시간: 9:00~17:00

주소: 경북 경주시 칠불암길 6 서원문

연락처: 054-779-8763

입장료: 무료

 

평일 오후 4시쯤 방문했을때는 방문객은 거의 없었고 주차장은 광활하게 비어 있었다. 

수련의 꽃의 개화시기는 6~8월이라고 하는데 방문했던 6월 중순에는 꽃이 아직 만개하지 않은 것인지 예쁘게 피어 있지는 않았다. 

수련은 어디에?

부끄럽게 얼굴을 내밀고 있는 수련들이 몇개 보였다. 

연못이 거울처럼 구름을 비추고 있다. 

 

연못에 수련잎만 한가득 펼쳐져 있다. 

기대에 못미쳤던 수련을 뒤로 하고 통일전에 올라왔다. 내려다보는 연못의 구름이 예쁘다.  통일전은 가을의 단풍이 명소라고 하는데 다시와서 볼 기회가 있을까?

넓고 한적하고 고요한 곳이었다. 여름이라 산책하기는 좋은 날씨는 아니었지만 봄가을은 산책하러 오면 좋을 듯 싶었다. 

 태종무열왕, 문무대왕, 김유신 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다. 

수목들을 참 공들여 심었구나 싶었다.  딱히 임팩트있는 곳은 아니었고 관광지로 역부로 찾기보다는 산책이나 쉼을 위해서 들르기좋은 곳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