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생존기/다이어트식단

[카페 마마스] 리코타 치즈 샐러드

우아한책장 2020. 5. 7. 17:54
반응형

리코타 치즈는 과연 다이어트에 먹어도 괜찮은 음식일까?

 

마마스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너무 맛있는데 과연 영양 성분과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뇌피셜을 벗어나 진실을 파헤쳐 보기로 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4층에 위치한 카페 마마스. 최근 리모델링을 끝내고 다시 오픈했다. CGV 맞은편에 있다. 

 

영등포 마마스 정보:  http://naver.me/xdmU5MCK

 

다양한 메뉴가 있고 대체로 호평을 받는 것 같지만, 오늘의 본론은 리코타 치즈 샐러드. 가격은 13,900원.

 

매장이 오픈되어 있어 소음이 크고, 셀프로 오더하고 받으러 가야 한다. 

 

[구성]

 

샐러드: 방울 토마토+ 로메인상추+ 치커리+적근대+이름 모를 쌈채소로 구성

 

견과류: 아몬드와 호두, 건크랜베리(다량)

 

빵 4조각(굽지 않음)

 

발사믹 소스

 

[칼로리]

 

리코타 치즈의 양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넓게 펴 있지만 생각보다 무게는 많이 나가지 않아서 대략 150g 정도로 보였다.

 

 

리코타 치즈의 칼로리는 150g에 230kcal정도 되는데, 맛을 보니 생크림 함량이 높은  것 같아 칼로리는 더 높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보수적으로 250kcal.

 

리코타 치즈가 우유에서 유청을 제거한 것이라 우유와 흡사한 영양성분을 가졌다고 볼 수 있다.

 

단백질의 양이 17g으로 양호하나 지방 역시 15g으로 적지 않다.

 

견과류도 슬라이스 했지만 하루 견과량 25g 정도 쯤 보였고, 문제는 건클랜베리 양이 생각보다 많았다는 점이다. 25g에 90kcal를 육박하므로 토핑 칼로리만 200kcal 가량 될 듯 했다.  

 

빵은 기본빵으로 굽지 않고 4조각으로 치즈+발사믹소스+샐러드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다.

 

식빵 칼로리 정도로 대체 한다면 60~80g 정도라고 할때 대략 160kcal~200kcal?

 

샐러드 칼로리 제외

 

총추정칼로리: 리코타치즈(250kcal)+견과류 토핑(200kcal)+발사믹 소스(30kcal)+ 빵(200kcal)=680kcal

 

* 오차 클 수 있음 주의

 

[평가]

 

1. 맛이 굉장히 좋다.

2. 예상했던 것보다는 칼로리가 높지 않았다.

3. 빵을 조금 덜어내고, 건크랜베리를 줄이면 칼로리를 조금 더 낮출 수 있다,

4. 단백질+ 탄수화물+지방+섬유질이 조화롭게 구성된 식단이다.

5. 지방의 비율이 다소 높은 것이 아쉽다. 빵이 호밀빵이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나의 마지막 양심

[결론]

 

가끔 생각날때 친구와 반 나눠 먹으면 한끼정도는 먹어도 괜찮지 않을까한다. 불가피한 외식으로 떡볶이를 먹을 위기라면 차라리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먹는다.

 

 맛있게 먹었다면 0k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