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다/식물을 키우다

스칸디아모스 구매 (당근마켓)

우아한책장 2022. 7. 7. 06:23
반응형

요즘 이끼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스칸디아모스라 이끼를 알게 되었다.

인테리어로 많이 활용 되고 있는데 재료가 독특해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폭풍검색

 

보통 이렇게 30g, 50g, 100g의 소포장으로도 팔고 500g의 대포장으로도 파는 것 같았다.

 

색상이 다양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으로 보였다. 

500g이 대량 20,000원~25,000원의 가격대에 형성이 되어 있는데 우연히 검색하다 당근마켓에서 팔고 있는 것을 찾아내서 2박스에 25,000원에 구매! ㅎㅎㅎ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를 뚫고 공수해온 이끼 두상자.  색상은미디엄그린과 스프링그린 두가지였다. 

그렇다면 이 이끼들은어떻게 키우고 관리하면 되는 것일까?

순록이끼라고도 불리우는 스칸디아모스는 자생하는 지표면에서만 생존하며  채취 후에는 건조되어 부서진다고 한다. 그래서 반영구적으로 공중습기를 흡수해 형태를 유지하도록 방부처리된 제품... 즉 사망한 상태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유지관리는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물을 줄 필요도 없다. 오랜 시간이 지나 먼지가 쌓이면 먼지제거 스프레이만 뿌려주면 된다고 함. 

 

시중에 마케팅으로 이용되는 공기정화나 제습기능 등등은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지만 사실 큰 효과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팩트폭격)

 

하지만 예쁜 것은 사실임!

색상이 너무 예쁘고 질감이 머랄까 폭신폭신 예쁘다.

박스의 아래부분의 이끼들이 다소 색이 변색되었는데  공기중에 두면 복원이 될런지는... 잘 모르겠다.

재료는 준비되었으니 이제 예쁘게 디자인만 하면 될것 같은데

 

당장 마땅하게 인테리어할 장소가 없어서 주말에 과천화훼단지 부자재 상가를 방문해서 이러저러한 화병이나 화분, 유리병들을 좀 찾아봐야겠다!

 

예쁘게 디자인한 결과물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