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하다/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영등포지하상가(영등포역지하쇼핑센터) 둘러보기

우아한책장 2022. 7. 18. 18:06

영등포지하상가. 정식 명칭은 영등포역지하쇼핑센터. 역사가 오래되었고 규모가 상당한 편이다. 5호선이 시작되는 영등포시장역부터 이어져 있다. 

 

품목도 굉장히 다양해서 의류, 생활용품, 전자기기, 액세서리, 휴대폰가게, 신발, 꽃집, 귀금속집,  속옷가게 등 말 그대로 만물상이다. 날이 덥거나 추워도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아 쇼핑하기 좋은 곳이다.

 

영업시간: 10:00~ 20:00

주차: 불가 , 인근주차장 이용

 

영등포 타임스퀘어 주차정보 (tistory.com)

 

영등포 타임스퀘어 주차정보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주차장 이용 요금은 놀랄 만큼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고 가야 한다. 자칫 만 원이 넘어가는 요금 폭탄을 맞는 수가 있다. 기본 30분 무료에 이후 10분마다 1000

reading-meaning.tistory.com

 

영등포 일대의 지하를 연결하고 있어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영등포역, 롯데백화점 등이 연결되어 있다. 

 

주차는 근처건물인 타임스퀘어나 롯데백화점을 이용해야 한다.  영등포역으로 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버스 모두 잘 되어 있다. 

의류는 연령대별로 다양한데 영등포역 근처에는 다소 젊은 층의 옷들이 영등포시장쪽으로는 등산복 등 중장년층의 옷들이 판매된다. 백화점에서 고가의 의류라인을 봤다면 영등포지하상가에서는 저가의 합리적인 의류 쇼핑이 가능하다. 

재미있는 물건들이 많고 구경할 것이 다양하다.  길이 끝없이 이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에 표지판을 잘 확인하여야 한다. 

10,000원대의 옷들이 정말 많다. 이렇게 물가가 오른 시대에 10,000만원대 옷이라니. 한번 멈춰서서 구경을 안할 수가 없다. 

많은 매장들이 밀집해 있다.  돌아다니다보면 시간가는 줄을 모른다.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아서 늘 붐빈다. 

잘 둘러보면 득템의 기회가. 

지방으로 내려가는 KTX나 열차를 기다리다 시간이 남을 때, 타임스퀘어나 롯데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고 좀더 다양한 상품이 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곳이다.